상단여백
HOME 의료
지방흡입술, 효과 강력하나 절개 부담… 수술없이 지방해결 가능한 레이저 인기!

 

< 전 >                                                              <후 >

비만은 몸 속 지방세포 개수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한 번 생긴 지방세포는 운동이나 식단 조절로는 그 크기가 작아질 뿐 자연적으로 파괴되지 않으며, 작아진 지방세포는 살이 다시 찌면 크기가 커질 수 있다.

지방세포를 없애기 위해서는 의학적 대안이 필요하며 크게 수술과 비수술로 나눌 수 있다.

수술적 방법으로는 지방흡입술이 있다. 지방흡입원리는 피부 밑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층을 직접 제거한다. 효과가 확실하고 빠르며 한 번에 많은 양의 지방제거가 가능하다. 하지만 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멍과 통증, 부기를 동반하고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파이거나 늘어지는 지방흡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압박복을 착용해야 한다는 2차 관리의 번거로움이 따른다.

비수술 방법에는 레이저시술이 대표적이다. 그 중에서도 리포핏은 고강도 초음파의 열에너지를 이용한 지방흡입술이다. 지방흡입원리는 초음파(리포셀. HIFU)의 열에너지를 피하지방층에 전달시켜 지방을 분해한다. 열치료 요법의 일종으로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고온을 이용해 지방 조직을 태워 없앤다. 이는 지방흡입수술로만 가능했던 지방세포를 완전히 파괴해 복부지방빼기나 팔뚝지방흡입 등 지방감소가 어려웠던 부위에 선호도가 높다. 여기에 배출주사를 통해 파괴된 지방을 소변, 땀으로 배출될 수 있게 도우며, 체내 순환을 촉진해 지방흡입술 효과를 더욱 증대시켜준다.

만약 바디 탄력과 셀룰라이트가 고민이라면 바디리프팅을 통해 해결 가능하다. 기존 리포핏에 바디슈링크를 복합 시술하는 방식이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6mm, 9mm, 13mm 각각의 피하지방층에 조사하여 지방세포와 셀룰라이트 파괴는 물론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탄력을 개선한다.

아이디피부과 슬리밍센터 임현지 원장(가정의학과)은 “최근 야외활동이 적어지면서 비수술 지방흡입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절개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에 부담이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에게 선호도가 높다”며, “리포핏으로 사멸시킨 지방은 재생성 되지 않기 때문에 지방흡입비용, 재시술 등 부담이 없다. 아이디피부과에서는 전문의와 디자인 상담을 통해 시술해 개인마다 가장 이상적인 바디라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임현지 원장은 “모든 의학적 시술은 개인에 따라 통증이나 피부 붉음증, 효과 미미함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병원이 안전하고 검증된 정품 기계를 사용하는지, 시술자의 경험 등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수진  webmeerkatnews@gmai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