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코성형, 콧대만 세우기 보다 콧등과 콧볼 조화까지 신경 써야

 

 

날씨가 추워지면서 낮은코성형을 고민하는 환자들이 늘어났다. 겨울은 야외활동이 자연스레 줄어들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낸다는 게 한몫 한 듯 하다. 더불어 새 학기가 다가오면서 변화된 외모를 꾀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증가 했다.

기존 낮은코성형은 오뚝한 콧날만을 높이는데 그쳐 한눈에도 코수술을 한 티가 났다. 하지만 최근에는 발전된 수술법과 다양해진 보형물로 인해 넓은 콧볼이나 매부리코 등 평소 고민스러웠던 부분을 개선하면서 본인의 이목구비와 얼굴형 조화까지 계산해 수술한다. 이는 낮은코성형으로 비교적 어색할 수 있는 이미지를 보완하고 재수술 발생률을 낮춘다.

만약 콧볼이 넓은 경우라면 콧볼축소수술이 함께 진행된다. 콧볼축소수술은 양쪽 콧볼사이 간격을 줄여주어 넓게 퍼져 있는 콧볼을 얼굴형과 이목구비 비율에 맞춰 축소시킨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 코가 뭉툭하고 넓어 보이는 것을 해결해준다.

넓고 펑퍼짐하게 퍼져있는 콧등은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여주더라도 여전히 콧대가 넓어 보일 수 있다. 이럴 땐 코성형과 함께 절골술이 진행된다. 절골술은 코뼈를 절골하여 분리한 후 다시 안쪽으로 모아 재고정시킨다. 콧등의 넓이를 줄여 단순 보형물로 콧대만을 높이는데 비해 보다 날카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아이디병원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는 눈이나 턱처럼 쌍꺼풀테이프 등 대안책이 없어 단시간에 확연한 외모 변화를 하기 위해 수술을 많이 선택한다. 모든 성형은 높은 만족도와 안전성을 위해 신중히 상담하고 결정해야 한다”며, “근래 낮은코성형에 자주 사용되는 보형물은 메쉬소재다. FDA 승인 생분해성 재료로 이루어진 신소재 메쉬가 연조직 전체를 당겨주면서 유착돼 이목구비와 어색함이 없다. 또한 탄력성이 우수하여 시간이 지나도 코끝의 위치나 높이가 떨어지지 않는 낮은코성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방치영 원장은 “코는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 전체 이미지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부위다. 낮은코성형, 콧볼축소수술 등 코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소 2곳 이상 병원에서 본인 증상, 코성형가격, 수술 시스템, 집도의 경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