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돌출입교정, 병원 선택 전 ‘이것’ 두 개만 체크하자!

 

 

돌출입교정은 치아가 아래턱보다 앞으로 튀어 나온 상태에 적용된다. 증상에 따라 발치여부와 교정기 종류, 치료계획이 달라지는데, 최대 2년 정도 치료기간을 거쳐야 해 치과 선택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치아재교정 확률을 줄이고 만족스런 치아부정교합의 결과를 얻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화곡역치과 아이디치과 마곡점 노승현 원장에게 도움을 받아 알아본다.

첫 번째는 병원 위치다. 학업이나 업무로 바쁜 이들은 병원에 방문하는 시간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온라인 광고로 저렴한 가격만 보고 너무 먼 거리에 병원을 선택 할 경우 제때 치과 방문이 어려워 치료가 더딜 수 있다. 대부분 토요일 오전이나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는데, 교정기가 탈락하는 등 갑작스런 상황일 경우에는 즉각적 대처가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이동 동선에 위치한 치과를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의료진 실력이다. 최근 치아부정교합의 종류는 매우 다양해졌다. 단순 전체교정에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교정하는 아랫니부분교정, 수술 하지 않는 양악교정, 어린이치아교정 등 개인별 증상과 선호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진다. 이런 교정법들은 일반 덧니나 치열교정에 비해 교정 난이도가 높아, 치아의 끝부터 뿌리까지의 무게 중심을 고려하여 정상교합을 맞추는 게 핵심이다. 의료진이 치아교정 관련 전문 지식을 갖췄는지, 치아교정 경험이 풍부한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발산역치과 아이디치과에서는 치아의 무게중심 포인트를 기준으로 잇몸 속 치아 뿌리까지 교정한다. 이는 무게 중심이 치아 끝으로 쏠릴 경우 교합은 맞지만 불안정할 수 있고, 옥니(입안으로 누운 치아)나 치아 재교정 발생을 방지한다.

발산역치과 아이디치과 노승현 원장은 “치아부정교합 교정은 뼈와 치아 뿌리, 잇몸, 주변 신경들의 성질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치아의 이동경로와 얼굴형 변화를 고려하여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어느 한 요소만을 가지고 선택하거나 신중하지 못한 선택은 치아재교정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병원위치나 거리, 기술력, 비용, 의료진, 병원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하게 확인 후 선택해야 한다. 아이디치과는 10년이상 축적된 다양한 치아교정 사례를 바탕으로 턱뼈와 치아, 잇몸, 주변조직의 성질을 고려하여 부정교합을 개선한다. 또한 실제 양악수술 협진에 참여한 의료진의 노하우가 적용돼 환자들의 심미적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