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코성형, 콧등 넓은 경우라면 보형물만으로 개선 아쉬울 수 있어

 

직장인 A씨(가명)는 코성형으로 고민이 많다. 얼마 전 성형외과 상담 시 ‘콧등이 넓어 보형물 만으로는 높이 개선이 아쉬울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A씨는 수술을 두 번해야 한다는 생각에 코성형가격이나 코수술붓기 등 고민이 늘었다.

코성형은 증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대표적으로 보형물을 이용한 콧대성형이나 코끝성형, 콧볼축소술, 매부리코 등 종류가 다양하다. 각각의 수술법은 단독적으로 진행되며, 개인별 필요에 따라 여러 개 수술이 진행되기도 한다.

콧등이 유난히 넓은 경우라면 콧대성형만으로는 개선이 아쉬울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여주더라도 여전히 콧대가 넓어 보이거나 다른 이목구비와 조화가 어색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코성형과 함께 절골술을 진행한다.

절골술은 전체적으로 펑퍼짐하게 퍼져있는 넓은 콧등을 개선하는데, 코뼈를 절골하여 분리한 후 다시 안쪽으로 모아 재고정시킨다. 콧등의 넓이를 줄여 단순 보형물로 콧대만을 높이는데 비해 보다 날카롭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넓은 콧등 외에도 콧등이 튀어나온 매부리코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매부리코성형은 매부리 부위를 갈아내는 방법으로 교정하는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절골을 통해 개선한다. 매부리코 환자들은 대부분 코 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매부리코성형 시에는 반드시 코의 기능적 측면까지 함께 진단 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디병원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는 눈 만큼이나 작은 변화만으로도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성형을 할 때는 주변 이목구비와 조화까지 맞춰 수술해야 한다. 아이디성형외과 토탈노즈는 보형물을 이용한 코성형과 절골술, 코끝성형, 콧볼축소, 쁘띠 시술 중 개인에게 필요한 3가지 수술을 한 번에 진행한다. 이는 바쁜 직장인에게는 코수술붓기나 회복 부담을 줄이고, 대학생들에게는 코성형가격 부담을 줄였다”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혹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다면, 흉터나 재수술에 대한 염려를 줄이면서 안전하게 만족스러운 코수술후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미어캣뉴스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