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하안검수술, 피부 재생력 더딘 중년층의 수술 후 관리법과 주의사항

 

가정의 달 5월은 성형외과나 피부과 들이 대체적으로 성수기에 들어선다. 연이은 휴일과 각종 행사로 인해 외모 개선을 하려는 발걸음이 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중년성형인 하안검수술은 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들이 부모에게 주는 효도선물이 되기도 한다. 중년층은 20대부터 시작된 피부노화로 인해 탄력, 재생력 등이 현저히 감소돼, 수술 후 관리법과 주의사항을 더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하안검수술은 눈밑 부위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눈밑지방제거와 지방재배치를 진행해 다크써클은 물론 어두웠던 안색까지 개선한다. 중년 성형 중 안검하수수술 만큼이나 대표적 눈성형으로 꼽힌다.

하안검수술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정확한 진단이다. 눈 주변에는 여러 개의 신경이 지나가며, 눈은 작은 변화 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중년 눈성형은 하안검수술, 눈처짐수술인 상안검수술 등 종류가 다양한 만큼 눈성형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적용돼야 한다.

수술 후 관리는 보편적으로 부기와 출혈 관리를 위해 3일 동안은 냉찜질을 하고 이후에는 혈액순환개선을 위해 온찜질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주정도는 렌즈착용 및 눈 화장, 매운 음식과 눈 부위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도 피해야 한다. 음주는 염증 유발의 원인이 되며,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어 당분간은 삼가는 게 좋다.

잘 때는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 반듯하게 누워 자고, 고개를 숙이거나 엎드리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더불어 앉아서 고개를 숙여 휴대폰이나 책을 보는 자세도 눈을 더 심하게 붓게 만들 수 있다. 수술 후 대략 3일 동안은 부기가 가장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은 3일 이후로 미루는 게 좋다.

아이디성형외과 최재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하안검수술은 노화로 눈가에 발생하는 문제점을 성형외과적 수술로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다. 만약 실밥제거나 긴 회복기간이 미니 하안검수술을 고려해도 좋다. 미니 하안검수술은 수술시간이 30분 이내로 진행되며 따로 실밥제거가 없다. 수술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중년에게 선호도가 높다”며, “개인 선호도에 따라 꺼진 눈매에는 필러를, 눈밑주름은 보톡스, 잔주름 및 탄력은 아이 슈링크를 통해 맞춤관리를 병행해도 좋다”고 전했다.

이어 최재호 원장은 “하안검수술은 눈밑지방제거와 함께 미적인 요소가 충분해야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땐 저렴한 비용만을 고집하기보다 하안검수술후기, 의료진 실력 및 경험, 해당 병원의 안전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는 파악해보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