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복부지방제거,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건강한 식단법과 시술법

글 : 아이디피부과 슬리밍센터 강윤희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

여름 휴가 계절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열기가 거세지고 있다. 저마다 빠르고 확실한 체중감량을 위해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다.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식으로는 식단관리가 있다. 단순하게 살만 빼는 게 목적이라면 도움될 수 있지만, 자칫 살처짐이나 셀룰라이트, 요요현상이 올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아침식사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인슐린의 활동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인슐린은 포도당을 지방 세포로 운반하는 역할을 하는데, 탄수화물을 섭취가 높아지면 지방축적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인슐린이 과잉 분비된다. 아침엔 GI지수 70이하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한다.  

점심식사는 자유식으로 먹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5:3:2 비율로 지켜먹는 게 좋다.

저녁식사는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대신 단백질과 야채를 풍부하게 섭취한다. 수면은 하루 7시간이상충분히 하는데, 이는 성장호르몬 때문이다. 성장호르몬은 대사 작용을 하여 지방을 분해하고 단백질을 이용하여 근육과 조직을 합성 및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른 체중감량이나 복부지방제거와 같이 특정 부위 해결이 필요하다면 의학적 시술을 병행해도 좋다. 오히려 의학적 대안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본인 체질에 맞는 식단과 시술이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식단조절에 비해 효율이 높고, 요요현상이나 피부처짐과 같은 부작용도 적다.  

리포핏은 수술하지 않는 비수술지방흡입 레이저이다. 리포핏은 강력한 두 개 레이저를 각 피하지방층에 조사해 지방과 피부탄력을 해결한다. 먼저 고강도 초음파(리포셀.HIFU)를 이용해 피부 속 13mm 지방층을 파괴한다.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방식으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고온으로 지방 조직을 태워 없앤다. 리포셀은 현존하는 지방파괴 레이저장비 중 가장 깊은 지방층을 파괴하는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 이후 바디 슈링크 레이저를 통해 6mm와 9mm 지방층을 추가 파괴하고 셀룰라이트제거, 피부탄력을 쫀쫀하게 만든다. 바디슈링크는 매우 빠른 지방파괴를 하는 동시에 바디리프팅까지 잡아주는 레이저다.

리포핏은 비수술지방흡입이기 때문에 흉터나 멍, 회복기간이 없으며, 당일 운동과 샤워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시술은 윗배, 아랫배, 옆구리(일명 러브핸들), 허벅지 등 모든 부위에 가능하다.

복부지방제거, 비수술지방흡입 등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본인의 체질과 습관, 선호도에 따라 맞는 방법을 찾아간다면 이번 여름은 분명 멋진 몸매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미어캣뉴스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