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쌍꺼풀수술, 대중화된 탓에 쉽게 선택? 인상 좌우할 수 있어 예민해져야

 

쌍꺼풀수술은 국내 성형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됐다. 이제는 부모가 자녀에게 졸업선물로 해줄 만큼 대중화됐다. 일부에서는 우스갯소리로 쌍꺼풀수술을 시술로 말하기도 한다.

이에 아이디병원 강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눈성형은 간단해 보이지만 다양한 혈관이 지나가는 부위이며,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질 수 있다”고 했다. 즉 아무리 간단해 보여도 수술은 수술인 셈이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쌍꺼풀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쌍수매몰은 절개하지 않고 실과 바늘만 이용해 쌍꺼풀을 만든다. 수술은 개인 눈 증상과 선호도, 트렌드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 그 중에서도 쌍꺼풀매몰법의 한 종류인 자연유착쌍꺼풀이 주목 받고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절개 없이 쌍꺼풀이 자연스럽게 유착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수술법이다. 절개에 비해 쌍꺼풀수술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라인이 자연스럽다. 과거에는 무조건 크고 화려한 쌍꺼풀 수술이 유행했었다면 요즘은 한 듯 안 한 듯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원한다.

수술 후에는 예쁘게 자리잡게 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3일 동안은 냉찜질을 한다. 실밥제거 후에는 혈액순환개선을 위해 온찜질을 하고, 렌즈착용 및 눈 화장, 매운 음식, 그리고 눈 부위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도 피해야 한다. 음주는 염증 유발의 원인이 되며,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의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어 당분간은 삼가는 게 좋다.

강민석 원장은 “더불어 여름에는 바캉스나 야외활동이 잦은데, 자외선은 수술부위에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어 선글라스, 모자, 양산 등을 사용해야 한다. 덥고 습한 환경은 염증관리에 피해를 줄 수 있어 땀을 많이 흘리는 지나친 야외활동피하는 게 좋다”며, “쌍꺼풀수술은 워낙 일반화된 탓에 환자부터가 가벼운 수술로 생각하고 쉽게 결정하는 경우가 있다. 위에 이야기했듯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기 때문에 병원방문 전 정확한 정보를 알고 가는 게 현명하다. 병원의 쌍꺼풀수술후기나 쌍꺼풀수술비용, 수술법 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미어캣뉴스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