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안면윤곽수술, 뼈와 억센 지방까지 한꺼번에 개선!

 

외모의 만족 요소가 이목구비에서 얼굴형으로 변하면서 얼굴작아지는법, 얼굴형 성형 등이 이슈다. 누군가는 광대가 튀어나온 얼굴형을, 누군가는 작고 V라인의 얼굴형을, 또 누군가는 강해 보이는 사각턱의 얼굴형을 원한다.

턱살이나 볼살 등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얼굴지방흡입과 윤곽주사, 얼굴 뼈 개선에는 안면윤곽수술 등 다양한데, 최근에는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얼굴 뼈와 함께 근육밑에 자리잡은 억센 심부볼지방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윤곽수술은 다양한 얼굴형 개선을 돕는 성형수술이다. 보통은 사각턱 성형, 광대축소술, 턱끝성형을 윤곽 3종으로 부르는데, 개선효과를 높이고자 피하지방과 심부볼지방을 제거해 윤곽4종으로도 부른다.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 골고루 위치하고 있는 넓은 지방으로, 뼈가 작아도 피하지방이 과하면 얼굴이 크고 통통해 보일 수 있다.

심부볼 지방은 피부 근육보다 아래에 깊숙한 곳에 있는 지방으로 억세고 질겨 잘 빠지지 않으며, ‘심술보’로 불린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심술보가 튀어나와 우울해 보이고 볼처침의 원인이 된다.

아이디병원 이경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안면윤곽수술은 보통 윤곽수술을 V라인 얼굴형만을 위한 수술로 알고 있는데 계란형, V라인형, 둥근형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얼굴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여기에 얼굴지방흡입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운 피하지방과 심부볼까지 개선해 얼굴라인의 매끄러움을 더한다”며,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위해서는 본인의 증상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하고, 병원은 최소 2곳 이상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