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입술필러, 어색한 오버립으로 오해받기 싫다면 ‘이것’ 확인해야!

 

얼마 전 모 연예인의 오버립이 이슈였다. 오버립은 립스틱을 본인의 입술선보다 크게 그려 두툼한 입술을 연출하는 화장법이다. 해당 연예인의 사진을 본 일반인들은 “입술필러는 맞은 거 아니냐”며 입술성형의혹을 제기했다.

쁘띠성형은 절개나 회복이 따로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15분 내외 시술시간으로 성형효과를 볼 수 있다.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결혼과 같은 중요한 일정을 앞둔 경우 자주 시행된다. 그 중에서도 입술 관련 쁘띠성형은 보다 부드러우면서도 호감형 인상을 만들어 선호도가 높다.

얇은 입술은 새침하고 차가워 보이는 이미지로 보이기 쉽다. 이 경우 윗입술, 아랫입술에 입술 전용필러를 주사해 볼륨감과 함께 입체감을 살려주면 생기 넘치는 동안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입꼬리가 아래로 처지거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비대칭 입매는 상대방에게 비웃는 모습으로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는 모습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도 입꼬리보톡스(필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입술 양쪽 끝에 입꼬리 전용 보톡스를 주입하면 처진 입꼬리를 위로 자연스럽게 끌어올려주어 매력적인 미소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순해보이는 인상을 고양이 상으로 보이고 강하게 만들고 싶은 경우 선호도가 높다.

입술필러, 입꼬리보톡스 등 주사시술은 마취하지 않고 의사와 환자가 즉각적인 소통과 경과 확인을 함께 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나 원하는 방향 등 얼굴 전체적으로 이목구비의 조화와 균형까지 맞춰가며 시술이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이미라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은 “하지만 지나친 욕심으로 인한 과도한 시술은 오히려 얼굴 조화를 망치거나 어색한 오버립 등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다. 본인의 이목구비에 따라 적정량의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입술필러와 입꼬리 보톡스는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해당 병원에서 사용하는 제품명, 정품여부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미어캣뉴스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