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가슴성형, 불안하다면 정기 검진과 공식 출원 수술법인지 확인해야

 

얼마 전 미국 보건당국이 발표한 가슴성형에 쓰이는 엘러간 보형물의 희귀암 발생이 이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물론 식약처에서는 "미국 FDA와 식약처 공식 입장은 걱정은 해야 하지만 희귀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없는 환자가 예방적 목적으로 보형물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며, 수술 후 관리에 신경쓰길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가슴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아이디병원 가슴센터장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아직 국내에는 발생 보고된 바가 없는 상황이다. 불안하다면 수술 전에 주기적 검진여부 등 다양한 가슴확대수술 요소들을 꼼꼼하게 확인 후 결정하는 게 도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초음파로 보형물 및 유방 내부 확인!

유방검진은 크게 수술 전과 후로 나눌 수 있다. 수술 전에는 유방초음파, X-ray 진단을 통해 가슴확대수술이 적합한지 유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해당 검진들은 환자 개인의 종양, 내부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 혹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유방종양 외에도 혹시 모를 위급상황을 대비한다.

수술 후에는 보형물이 자리를 잘 잡았는지, 구형구축이나 파손은 없는지, 위치이동, 리플링 현상, 종양 등 위험성을 대비한다.

수학적 계산과 임상 데이터를 통해 수술법 도출

수술법은 보형물 만큼이나 매우 다양하다. 병원마다 추구하는 수술법이 다르기도 하며, 개인마다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 정확한 진단과 수술법 사전확인이 필요하다.

만약 본인만의 볼륨과 라인을 고민한다면 체선율감 수술법이 대안 될 수 있다. ‘체선율감’은 개인별 수학적 계산과 임상 데이터를 통해 볼륨, 라인, 비율, 촉감등 각각의 체크 포인트를 세부화 시켜 고안한 수술법이다. 체선율감은 각각의 특수한 증상에 집중하고자 공식 상표 등록 출원까지 완료했다.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이번 이슈로 인해 가슴확대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도 수술법이나 보형물, 수술 후 관리 등에 더욱 관심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아이디병원은 올해 초부터 가슴수술의 안전성을 높이고자 가슴평생안심케어를 시행했다. 가슴평생안심케어는 수술 전후 대학병원급 종합 검진과 유방초음파, X-ray 등을 통해 유방종양 및 내부 조직을 확인해 혹시 모를 위급상황을 대비한다”며, “몸 속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므로 가슴성형비용외에도 최소 2군데 이상 가슴수술유명한병원을 방문해 상담 받는 게 좋다. 또한 안전시스템, 의료진 실력, 사후관리 시스템 등 체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