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코수술, 3단 직렬 연장술로 코끝부터 콧대까지 개선하는 바비라인 3스텝

 

코의 모양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코성형을 할 때는 높이와 모양 등을 고민해야 한다. 얼굴 전체와 조화롭지 못할 경우 자칫 인상이 어색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몇 년 전만 해도 코성형하면 콧대부터 코끝까지 일직선으로 뻗은 형태를 선호했다. 단순 높이만을 고집했기 때문에 L자형 보형물을 사용했다. L자형 보형물은 콧대와 코 끝이 하나로 연결된 형태로, 코의 세부적 개선이 어려워 코모양이 부자연스럽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났었다.

최근에는 다양한 보형물 종류와 3단 직렬 연장술을 통해 콧대수술과 코끝수술, 콧볼 등 세분화해 개선한다.

3단 직렬 연장술 코성형은 콧대는 개인마다 얼굴 길이의 1/3 비율에 맞게 맞추고, 비순각은 95~105도 각도를 유지한다. 콧구멍은 코 전체의 2/3의 비율로 계산해 수술한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다.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끝을 단단히 고정 한다. 이후 보형물을 얹어 콧대를 높인 뒤 자가연골 또는 기증 진피로 코끝을 다듬는 게 특징이다.

얼굴 비율에 맞게 코 길이 연장조절이 가능하고 3겹의 단단한 지지대로 인해 오랜 시간 콧대가 높게 유지된다.

아이디병원 손호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3단직렬 연장술(바비라인 3스텝)은 개인별 증상에 맞춰 수술하기 때문에 코성형은 물론 코재수술까지 가능하다. 일반 코성형과는 달리 코수술 시 콧구멍을 감싸는 연골도 함께 묶어 올리는 코끝수술로 매끈하고 얇은 코끝을 완성한다”며, “코수술은 최소 2곳 이상에 방문해 본인 증상, 코성형비용, 코수술 시스템, 집도의 경험 등에 자세한 정보탐색이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유한나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