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얼굴작아지는법, 뼈와 피부 속 지방제거는 마사지나 기구로도 어려워

 

작고 예쁜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얼굴작아지는법으로 화장법, 마사지, 주사시술, 수술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얼굴 붓기를 빼 사이즈를 줄여준다는 음식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얼굴 뼈와 피부 속 억센 지방으로 인한 큰 얼굴은 단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어렵다. 특히 튀어나온 사각턱이나 무턱교정 등 보다 직접적인 개선이 필요한 증상에는 수술방법이 도움될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바깥쪽 윤관선을 정리하는 수술이다.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주걱턱이나 돌출된 사각턱, 무턱을 교정한다. 특히 얼굴형 선과 각을 살리고자 피하지방과 심부볼지방을 제거해 확실한 효과를 나타낸다.

사각턱 수술의 특징은 하악의 가장 볼록한 부분인MVP(maximum Volume Point)를 정확히 절제한다. MVP는 V라인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중요부위며 여러 각도에서도 갸름한 라인을 만든다.

옆광대축소술은 광대가 밋밋하거나 돌출된 경우, 비대칭 증상에 진행된다. 턱끝이 짧아 뭉툭해 보이거나 무턱교정은 T절골, Y절골, ㅅ절골, 다이아몬드 절골 등 적합한 수술법에 따라 앞턱 부분을 축소, 확장, 전진, 후퇴해 진행한다.

보통은 사각턱 수술, 옆광대축소술, 턱끝성형을 합쳐 윤곽 3종으로 부르는데, 요즘은 개선효과를 높이고자 피하지방과 심부볼지방을 제거해 윤곽4종으로도 부른다.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 골고루 위치하고 있는 넓은 지방으로, 뼈가 작아도 피하지방이 과하면 얼굴이 크고 통통해 보일 수 있다.

심부볼 지방은 피부 근육보다 아래에 깊숙한 곳에 있는 지방으로 억세고 질겨 잘 빠지지 않으며, ‘심술보’로 불린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심술보가 튀어나와 우울해 보이고 볼처침의 원인이 된다.

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많은 이들이 얼굴형의 심미성을 보완하고자 안면윤곽수술을 선택한다. 의학적 대안은 모두에게 획일화될 수 없다. 개인마다 이목구비 각도와 비율 등에 맞춰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며, “얼굴작아지는법인 안면윤곽수술 계획이 있는 경우 수술 범위, 개개인에 따른 정밀한 분석이 이뤄지는지 등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