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문정동 아이디치과, 시간 여유 없는 학생이나 군인 단축교정 시행

 

치아교정은 수술로는 불가능한 덧니, 옥니 등 치열을 바로 잡는 치료다. 돌출된 치아, 틀어진 턱을 교정해 구강 기능을 물론 외적 개선도 가능해 많은 이들이 선택한다.

반대로 치아교정을 꺼리는 경우도 있다. 치아교정은 천천히 인위적인 힘을 가해 치아를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약 2년 정도 긴 치료기간을 거친다. 은빛의 두꺼운 메탈 교정기를 착용해야 해 외모에 예민한 이들은 스트레스도 심하며 편하게 웃기도 어렵다. 더불어 음식물이 교정기 사이에 끼어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기도 한다. 특히 시간 여유가 부족한 학생이나 군인은 더욱 불편하다.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인지 및 보완한 교정장치가 늘어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클리피씨랑 투명교정(인비절라인)이다. 클리피씨교정은 자가결찰 교정장치의 한 종류로 흔히 급속교정장치라 불린다. 기존 치아교정 장치는 브라켓과 교정철사를 일일이 묶는 방식이었다면, 클리피씨는 내장된 클립을 여닫는 방식으로 와이어를 고정시킨다. 고무 링이나 얇은 철사를 사용하지 않아 불필요한 마찰력을 줄여 적은 힘으로도 빠른 치아 이동이 가능하고, 치아에 가해지는 압박이 감소해 통증을 최소화 한다. 또한 클리피씨교정 브라켓은 치아와 비슷한 색으로 제작돼 심미성도 높다.

인비절라인교정은 투명교정 치료방식 중 하나다. 교정기가 눈에 잘 띄지 않아 치아교정을 하면서도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교정기는 투명색의 얇게 밀착되는 재질과 부드러운 표면으로 제작돼 이물감과 찔림, 통증, 발음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우스피스처럼 찰탁식 방식이기 때문에 교정기를 뺀 상태에서 식사와 양치도 가능해 충치 가능성도 줄였다. 병원 방문도 일반 교정방식에 비해 적다.

송파구치과 아이디치과 문정점 이승연 원장은 “어린이치아교정이나 군대치아교정의 경우 시간적 여유나 병원에 자주 오기 힘든 여건때문에 통증, 심미성, 교정기간, 위생 등 체크해야 할 부분이 많다. 치과를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실력, 위생시스템 등 확인해보는 게 좋다. 만약 시간이 많이 부족한 경우 문정동치과, 송파치과처럼 단순 유명한 치과보다 본인 이동 주변에 있는 치과를 위주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는 것도 팁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최예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