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노원임플란트, 절개 없이도 가능! 통증과 치료기한 단축

 

임플란트는 틀니, 브릿지와 같이 치아 손실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심미적, 기능적, 구조적 측면에서도 모두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뼈에 뿌리인 ‘픽스처’를 삭립하기위해 잇몸을 절개하는 ‘절개시술’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출혈이나 회복, 통증 등 환자가 감당해야 하는 부담이 크다.

최근에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무절개 기술을 통해 가능하다. 독립적인 인공치아뿌리를 뼈 안에 삽입하는 방법으로,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픽스쳐가 들어갈 정도의 작은 크기로 구멍만 내어 시술한다.

무절개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 손상이 거의 없으며, 자연치아와 비슷한 저작력을 가진다. 또한 반영구적으로 3~10년 주기로 수리 및 교체하는 브릿지나 틀니에 비해 수명이 길어 경제적이다.

잇몸뼈가 좋지 못해도 가능하다. 잇몸뼈가 약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지지할 힘이 없어 식립하기 어려운데, 약한 잇몸뼈에 본인의 뼈나 인공뼈를 이식해 튼튼하게 만들어 준 후 임플란트 치료를 시행할 수 있다.

치아를 상실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경우, 잇몸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낮은 경우,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는 경우 등 다양한 증상도 가능하다.

초기 비용마저 부담을 덜 수 있다. 65세이상이면 나라에서 건강보험을 통해 가능하고, 65세 미만 일반인들도 개인 실비보험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본인이 방문하는 치과에 확인하면 좋다.

노원구치과 아이디치과 김재욱 원장은 “무절개임플란트는 통증과 출혈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무절개 임플란트는 뼈 이식과 임플란트, 보철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치과 방문 횟수도 현저히 적다”며, “노원구임플란트 진료를 진행하는 아이디치과 노원점은 교정, 보철, 구강외과 등 분야별 협진 시스템을 통해 치료 범위가 넓다. 치과를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실력, 병원 위생 시스템 등을 확인해보고 가는 게 좋다”고 전했다.

최예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