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술·골프 없이 사회생활 잘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 뉴스1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술자리나 골프 모임이 없어도 사회생활을 야무지게 해나가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최강의 업무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한국 500대 기업 여성 임원 비율 3.0%, 여성 임원 0명인 기업의 비율 66%. 여전히 한국은 여성 관리자가 압도적으로 적은 나라다.

기혼 여성들은 임신이나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고, 미혼 여성들은 여전히 남아 있는 성차별 문화로 특정 분야를 제외하면 관리자급으로 올라서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남성으로 가득한 GE와 IBM에서 여성 임원으로 활약했던 저자는 직장 선배가 되어 여성으로써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자신의 노하우를 11가지로 집약해 알려준다.

저자는 '여성 직장인의 약점'으로 꼽히는 여러 특성들의 상당 부분이 '정보 격차'에서 온다고 말한다.

남성은 술, 담배, 골프 등 다양한 경로로 자연스럽게 비즈니스 관계를 쌓고, 정보를 공유하고, 더 중요하게는 여러 직장 생활의 노하우를 알게 모르게 전수받지만, 여성은 그런 통로가 거의 없다.

여성 중간 관리자나 임원이 절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경험을 공유하고 이야기할 사람, 즉 멘토를 찾기가 굉장히 힘들다

저자는 술, 담배, 골프 없이도 뒤처지지 않고, 더 나아가 큰 비즈니스를 만드는 관리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멘토가 되어 알려준다.

기혼 여성들을 위한 임신, 육아와 같은 삶의 중요한 문제들에도 불구하고 커리어를 이어나가는 비결도 소개한다.

그의 이야기는 한국과 기업 문화가 가장 유사한 일본의 여성 임원이 풀어내는 것이기에 전혀 낯설지 않다.

◇회사가 붙잡는 여성들의 11가지 비밀 / 아카야마 유카리 지음 / 이건우 옮김 / 부키 펴냄 / 1만4000원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