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수험생 덧니교정, 저렴한 이벤트 속에서 재교정 없이 실수 안 하려면

 

2019수능시험이 약 3주앞으로 다가왔다. 인터넷이나 대형 쇼핑센터, 병원에서는 하나 둘씩 수험생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치과도 예외일 수 없다. 그 동안 시간이 부족해서 미뤄왔던 치아교정을 받기 위해 수험생들의 치과 방문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수험생이벤트는 잘 이용하면 득이 되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채 가격만 보고 결정한다면 다소 아쉬운 결과를 볼 수 있다.

치아교정은 한 번 시작하면 수 개월에서 최대 2년 정도 치료기간을 가지며, 진료 중간중간 환자의 상태진료와 점검을 위해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야 한다. 가격보다는 기술력이나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 돼야 한다.

치아교정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육안으로는 다소 심해 보이는 덧니교정, 톡 튀어나오거나 들어간 앞니교정 등 케이스가 어려워 보이더라도 교합에 큰 문제가 없거나 치아가 배열 될 공간이 확보된다면 부분교정으로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부분교정은 교정기를 착용하지 않은 치아와 어울림(배열), 각도까지 확인해야 해 디테일하며 까다로운 기술력이 필요하다.

교정이 필요한 치아에만 장치를 부착해 부분적으로 치료하는 교정방법으로, 치아 6~8개에만 교정기를 착용한다. 전체교정에 비해 교정기간이 짧고 통증이나 비용 면에서 유리해, 대학입학을 앞둔 수험생에게 선호도가 높다.

문정동치과 아이디치과 이승연 원장은 ”수능시험 후 대학입학을 기다리는 수험생의 경우 하루라도 빨리 끝내려는 마음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채 서두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 번 이동한 치아는 재이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치아교정비용, 치아교정기간 등 모든 불편함은 환자가 감당해야 한다”며, “대표원장이 직접 진료를 하는지, 진료의가 부분교정에 대한 노하우와 높은 이해도를 가졌는지, 교정 후 유지관리 시스템 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미어캣뉴스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