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얼굴실리프팅, 깊은 노화 증상까지 가능할까

 

주름을 개선하는 의학적 방법은 다양하다. 개인마다 증상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이 자유로운데, 절개에 부담이 있다면 얼굴실리프팅시술을 고려해봐도 좋다.

실리프팅은 노화로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중력 반대방향으로 당겨 고정하는 시술이다. 탄력 저하로 처진 얼굴이나 깊은 주름에 얼굴리프팅이 고민일 때 주로 시행한다. 절개나 칼을 대지 않고도 늘어진 얼굴리프팅이 가능해 젊은층에서 선호도가 높다.

반대로 중년층은 절개에 부담이 있더라도 보다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 나이가 들 수록 신체 호르몬 변화화 오랜 기간 누적된 외부영향으로 생긴다. 주름이 깊고 다양하며, 피부 탄력 및 회복력이 더뎌 보다 강력한 리프팅시술이 필요하다.  

안면거상술은 중년층의 대표적 얼굴주름리프팅이다. 헤어 라인, 구렛나루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를 잡아당겨 고정한 후 봉합하는 얼굴리프팅시술이다. 팔자주름리프팅부터 눈가, 늘어진 턱 등 얼굴리프팅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넓은 절개부위와 부기, 흉터 등 회복기간은 수술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술은 목 뒤까지 절개했던 기존의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렛나루 라인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한다. 수술부위를 밴드로 붙여 놓을 만큼 절개 부위가 작기 때문에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나 일상생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부기, 멍 등이 없어 따로 휴가 내고 회복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수술 다음날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름 고민이 많은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선호가 높다.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실리프팅과 안면거상 얼굴리프팅시술은 치료기전, 증상, 타겟, 선호도 등이 많은 점이 다르다. 환자 본인이 선택하기 보다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게 좋다”며,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시술 후에는 병원에서 안내받은 주의사항은 꼭 지켜야 한다”고 전했다.

 

한수진  webmaster@meerkatnews.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