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치아교정, 겨울 방학 시즌이 ‘적기’… 심미성 강조된 '클리피씨교정' 주목


겨울 방학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어린이부터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새내기까지 치아교정을 받기 위해 치과를 찾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 부정교합을 개선하려는 목적 이외에도 외모 스펙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치아교정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치아교정은 초기 정밀 진단 및 교정 장치 부착 등에 따른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겨울방학치아교정에 들어가는 이가 많다.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은 비교적 한가한 겨울방학 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청소년교정 시즌으로도 불린다.  

하지만 교정 치료 시 일명 철도길로 불리는 심미적으로 부정적인 모습과 충치 및 치주 질환 등 치아 관리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 신중한 치과 선택은 필수다.

이러한 이유로 심미적이면서도 치아 관리가 용이한 클리피씨교정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리피씨교정은 와이어를 묶지 않고 고정시키는 자가결찰 방식으로 꾸준하고 일정한 힘으로 교정, 효과도 빠르다. 또 와이어를 이용해 통증이 덜하고 치아 색에 가까운 세라믹 브라켓을 사용해 교정 티도 나지 않는다.

전체 교정이 아닌 부분 교정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입 모양에 영향을 미치는 앞니부분교정을 희망하는 경우가 많다. 전체교정 없이 튀어나온 앞니부분교정만을 통해 빠르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앞니부분교정은 기존 전체교정 대비 기간이 최대 50% 단축되고 비용도 최대 60%이상 절감할 수 있다.

다만 부분교정의 경우 섬세한 예측 및 치아 이동 범위가 달라질 경우 전체적으로 재교정해야 할 수도 있어 다양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치아교정 전문의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아이디치과 이양구(교정과 전문의) 원장은 “과거에는 부정교합을 이유로 치아 교정을 진행했다면 최근에는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치아를 교정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클리피씨교정법을 포함해 심미성을 적극 개선한 다양한 교정 방법들이 생겨나면서 겨울 방학 시즌 치과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양구 원장은 “다만 개인마다 구강구조를 비롯해 치아나 치주 질환 등이 전부 상이하기 때문에 교정 치료에 대한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 그리고 전문성을 갖춘 전문의와 사전에 충분히 논의 후 맞춤형 교정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진성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