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인비절라인 투명교정, 성장기 예민한 학생도 문제 '無'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치아교정 치료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교정 장치를 부착해야 하는 심미적 요인과 구강청결 등을 이유로 치료를 보류하거나 취소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다양한 연구 및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탈부착이 가능하고 외적으로도 티가 나지 않는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이 대표적이다.

인비절라인은 투명교정기로 눈에 거의 띄지 않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치료 중 좋아하는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치과 방문 기간도 6~8주 한 번 정도로 일반 교정기와 비교해 스케줄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성장기 예민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은 보철치아교정 형태로 일명 ‘기찻길’로 불리며 외관을 해치는 경우가 많아 사춘기 청소년들이 꺼리게 된다.

반면 인비절라인은 치아 색을 그대로 비치게 하는 방식으로 교정장치가 겉에서 봤을 때 거의 티가 나지 않는 투명치아교정이 가능해 반응이 좋다.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형태로 일상생활과 같이 치실과 칫솔을 사용 가능해 구강관리도 용이하다.

청소년은 물론 투명교정장치를 희망하는 다양한 나이대에 적용할 수 있으며, 부정교합을 희망하는 어린이치아교정에도 인비절라인을 적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크다.

인비절라인은 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기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통하는 것이 현명하다. 실제로 인비절라인社에 따르면 치료계획은 교정의사의 몫이며 치료 결과에 대한 책임도 교정 의사에게 귀속된다고 명시돼 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인비절라인을 서울·경기권에서 가장 많이 한 치과는 아이디치과로 나타났다. 아이디치과는 '인비절라인 정품투명교정 장치사용' 캠페인과 '열정솔루션' 및 '교정마침표' 등의 활동을 펼치면서 올바른 치아교정 알리기에 앞장섰다.

아이디치과 이양구 원장(교정 전문의)은 “과거 진행했던 치아교정은 대부분 보철치아교정 형태로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고 청결유지에도 단점이 있었다”라며 “현재는 의술과 재료가 발전하면서 인비절라인을 치아 전체 교정 시에도 적용 가능해지면서 이러한 단점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환자 치아 상태 및 부정교합 정도에 따라 교정 기간이 상이하고 개인마다 특수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관련 시설 역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