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슈링크리프팅효과, 전문의 판단 따라 달라져… "수술 없이 피부 탄력 증진"

겨울은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계절로 탄력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주름 개선 효과는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 시술을 비롯해 슈링크리프팅 등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최근 주사 시술을 꺼려하는 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초음파 레이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이 중 슈링크리프팅은 통증이 거의 없고 30분 내외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찾는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슈핑크리프팅이란 근막층(SMAS)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를 1.5~4.5mm 깊이에 투입해 탄력을 증진시키는 레이저 시술이다. 피부의 상부, 하부, 근막층까지 3단계로 침투해 빠른 리프팅 효과를 불 수 있는 것이 장점.

실제로 슈링크리프팅은 4~12주 안의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일상 생활이 바로 가능하고 가격 역시 합리적이다. 피부 탄력 감소로 얼굴 라인이 처진 경우 슈링크리프팅을 통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다만 해당 시술은 정확한 위치와 샷 수를 조절해야 하므로 병원이나 의료진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자칫 피부 두께 측정 등에 착오가 있거나 샷 수를 조절하지 못할 경우 볼 꺼짐 현상이나 붉음증이 나타날 수 있다. 슈링크후기만 보고 의료진의 경력을 생각하지 않고 병원을 찾을 경우 시술 이후 이러한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일명 강남슈링크로 불리면서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슈링크리프팅이지만, 시술 행위 자체는 집도의가 진행하기 때문에 시술 병원의 치료 횟수 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는 것.

충분한 노하우와 관리 등이 확인된 병원이라면 심부볼슈링크를 통해 심부볼 증상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 해당 부위에 탄력을 촉진해 피부를 당기면서 증상 완화가 가능한 것.

아이디병원 윤성준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비교적 안전한 레이저 시술로 일생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찾는 이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하지만 해당 시술은 피부 속 깊은 층까지 자극을 가하는 만큼 충분한 경험과 의학적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