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코성형가격부터 따지면 위험"… 성형외과 전문의 통해 맞춤 코수술 '중요'

겨울 시즌이 본격적으로 찾아오면서 성형외과 성수기가 시작됐다. 여름과 비교해 날씨로 인한 염증 걱정이 없고 방학도 상대적으로 길어 회복 기간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가급적 작은 부위 변화만으로도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 코 성형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코성형 시 단순 가격에만 주안점을 두게 되면 부작용 등을 야기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성형은 코끝연골묶기나 코끝성형, 콧볼축소 등 종류가 다양하고 유형에 따라 코성형 방법도 상이하다.

매부리코는 고집스러운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아 매부리 부위를 갈아내는 방식으로 교정이 진행된다. 또 해당 유형은 코 질환을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기능적인 측면까지 진단 후 개선해야 한다. 아이디병원의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 코 질환 여부까지 판단해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수술까지 한 번에 진행한다.

넓고 펑퍼짐한 콧등은 전체적으로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보형물을 통해 콧대를 높이더라도 콧대가 넓어 보이거나 어색할 수 있어 코성형과 절골술이 진행되기도 한다.

이렇듯 코수술은 유형별로 수술 방식이나 전체적인 밸런스 유지 방법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단순 가격부터 알아보게 될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어 전문가들은 주의를 요하고 있다.

코재수술은 코의 시작부터 끝까지, 코의 라인에 집중해야 하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보다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고 진행해야 한다. 통상적으로 코재수술에 들어가는 환자들은 코끝이 내려앉았거나 구축으로 코가 짧아진 경우, 코끝 모양이 변형됐을 때 혹은 콧대가 너무 높거나 낮아진 상태가 많다.

사후관리 역시 중요하다. 코수술붓기는 일반적으로 7~8일이면 큰 부기가 제거되지만, 수술 정도 및 경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수술 이후 의료진의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코성형외과를 찾을 시 의료진의 전문성, 경험, 사후관리, 가격 등을 고르게 살펴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

일반적으로 이상적인 코 라인은 내 얼굴 길이의 3분의 1 비율에 맞춘 코의 길이, 95~105도의 정확한 비순각, 코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콧구멍 길이 등이 있다.

아이디병원(성형외과 전문의) 이재준 원장은 "코 성형은 가격보다 얼굴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도 자신의 취향이나 얼굴 형태에 맞는 성형수술이 필요하다"라며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미묘한 차이로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성형은 코의 길이와 모양, 코 끝의 모양과 폭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단순 가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집도의의 경험과 시설, 사후관리 등까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강주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