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코성형가격, 만족도 모두 높이려면?… "얼굴형 맞는 자연스러운 수술 필수 불가결"

자연스럽게 오뚝한 콧대는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를 호감형으로 만들어 준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작은 부위 변화만으로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 코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성형비용과 만족도를 모두 높이기 위해서는 코성형붓기가 적고 코성형비용이 합리적이며, 처음 코성형 시 자연스럽게 오뚝한 콧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상적인 코 라인은 본인의 얼굴 길이의 3분의 1 비율에 맞춘 코의 길이, 95~105도의 정확한 비순각, 코 전체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콧구멍 길이 등을 꼽을 수 있다.

최근에는 티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메쉬코성형을 선호하는 성향이 짙다. 메쉬란 말랑한 신소재로 FDA 승인의 생분해성 재료로 이뤄진 보형물을 뜻한다. 수술 후 코 조직에 확실하게 유착돼 코끝의 위치나 높이가 떨어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신소재연골 메쉬로 지지대를 만들고 귀 연골로 모양을 교정하는 방식으로 손으로 코 가운데를 들어올리는 돼지코를 해도 형태가 무너지지 않는다. 코 안쪽으로 보이지 않게 절개해 수술한 티가 적다는 것도 장점이다.

더 높은 코를 희망할 시 비주(코 기둥) 부분에 메쉬를 추가로 이용해 코끝을 높여주는 방식으로 수술도 가능하다.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으면서 메쉬코 밸런스보다 코끝이 높은 코를 희망하는 환자들이나 코성형잘하는곳을 찾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또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걸 선호하는 남자들도 메쉬코성형을 희망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코성형으로도 불린다.

다만 사람마다 얼굴의 밸런스가 다르고 인위적인 느낌의 코는 얼굴 전체 균형을 무너뜨려 어색함을 줄 수 있어 코성형비용은 물론 코성형붓기 등 사후 관리 방법 등을 병원 선택 시 꼼꼼하게 체크해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방치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코성형은 코의 길이와 모양, 코 끝의 모양과 폭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다"라며 "얼굴 밸런스를 망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선 집도의의 경험과 병원 시설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살펴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