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울쎄라리프팅, 20•30대도 찾는 이유는? … "20대 중반부터 탄력 감소 시작"

리프팅 시술을 받기 위해 20대나 30대 등 비교적 젊은 환자들도 피부과를 찾는 빈도가 증가하는 추세다. 기존까지 40대 이상의 시니어 층이 주로 이용했다면 최근에는 연령대 폭이 넓어진 것. 이는 20대 중반부터 피부의 탄력을 생성하는 콜라겐이 해마다 1% 이상 감소하기 시작한다는 연구 결과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피부과에서 최근 인기가 높은 울쎄라리프팅은 대표적인 얼굴리프팅 시술로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울쎄라리프팅은 HIFU 기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타켓층인 smas층에 에너지를 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깊은 주름을 포함해 볼이나 광대, 목주름 등 포괄적인 범위에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은 얼굴주름리프팅뿐만 아니라 필요한 부위에 에너지 조절이나 샷수 분할, 방향조정 등을 이용해 다양한 부위에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표적으로 목주름 울쎄라쿼트로 시술이 있다. 해당 리프팅 시술은 얼굴주름이 아닌 목주름을 치료하는 방식으로 20대부터 60세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다.

20대 중후반이 되면 얼굴과 마찬가지로 목부분 역시 진피층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피부노화가 나타나 목주름이 생기게 된다. 목주름 리프팅은 울쎄라쿼트로를 이용해 극막층을 자극해 주름을 당기는 동시에 콜라겐을 생선한다. 이후 리쥬란힐러로 탄력섬유 보충 및 피부재생 활성화를 증진시키면 목주름이 펴지는 식.

목주름은 무거운 인상이나 지치고 쇠약한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목주름을 통해 나이대를 판단하기도 하므로 목주름이 깊은 20대나 30대들도 리프팅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울쎄라리프팅은 피부탄력 증대로 목주름이나 얼굴주름리프팅 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라며 "다만 같은 울쎄라리프팅을 받더라도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므로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피부과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울쎄라리프팅 시 정품팁이 아닌 불법 재생팁을 사용하면 얼굴에 화상을 입거나 리프팅 효과가 감소할 수 있어 차트에 기록된 일련번호와 사용 후 폐기된 팁의 일련번호가 동일한지 확인해야 안전하게 얼굴리프팅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부연했다.

김희주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