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레이저토닝, 기미•잡티 제거 시 효과적… “안전하게 시술 받는 법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완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진행되면서 기미나 잡티 등 색소침착 치료를 위해 의료시설을 방문하려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갖추고 있더라도 피부 트러블이 많으면 호감형 인상을 주기 어렵기 때문이다.

레이저토닝은 기미나 잡티 등을 케어할 수 있는 치료 수단으로 인기가 높다. 레이저토닝효과는 수술과 달리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즉각적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레이저토닝 시술 시 효과가 높은 기기 중 하나는 엑셀v레이저다. 엑셀v레이저는 미국 FDA, 유럽 CE, K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색소, 홍조, 모공, 주름,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세 가지 파장이 표피 깊은 곳부터 가까운 부위까지 탄력 효과를 줘 잡티나 주름, 피부 탄력 증진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블라이트토닝도 기미나 잡티 제거에 효과적이다. 레블라이트토닝은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뿐만 아니라 여드름이 있던 자리에 생긴 색소침착도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미백레이저다.

레블라이트토닝과 레이저토닝효과는 잡티 제거와 미백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레이저토닝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숙련된 집도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엑셀v레이저 등은 시술 시 피부에 에너지를 어떤 부위에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 환자의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 레이저의 강도나 횟수도 다르게 조절해야 한다.

즉 레이저토닝효과나 레블라이트토닝 시술 시 장비만큼 중요한 것이 집도의의 숙련도인 셈.

아이디뷰플 쁘띠센터장 윤성준 원장은 "레이저토닝효과나 레블라이트토닝 등은 같은 엑셀v레이저 등을 활용해도 집도의의 노하우나 기술 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라며 "시술 경험이 많고 검증된 의료시설을 통해 시술 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레블라이트토닝 시술 시 피부가 얇아질 수 있다는 일부의 지적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레블라이트토닝은 피부가 얇아지는 시술이 아니다"라며 "시술 특성상 피부가 얇은 경우 하루나 이틀 정도 붉은 기가 있을 순 있다"고 부연했다.

김희주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