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
허벅지셀룰라이트 흉터 없이 제거하려면?… "리포핏 효과적"

"직장인 A씨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허벅지 셀룰라이트로 허벅지안쪽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허벅지안쪽살 등은 셀룰라이트가 자리잡고 있어 식이요법이나 운동만으로는 셀룰라이트제거에 어려움이 있다.

셀룰라이트란 피부나 지방 등의 피하 조직이 퇴화해 울툴불퉁하게 뭉쳐 있는 상태로 엉덩이나 허벅지안쪽살, 복부 등에 주로 생긴다.

의료시설을 찾아 리포핏 시술을 통해 셀룰라이트제거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리포핏은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HIFU를 이용한다. 대표적으로 id리포핏이 이에 해당한다.

HIFU는 열로 치료하는 방법으로 쉽게 풀어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것과 비슷하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발생하는 65~100도의 열을 이용해 목표 지방조직을 태워 없애는 것.

분해된 지방은 땀이나 소변 등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리포핏으로 지방을 분해하고 파괴된 지방의 배출을 돕는 배출 주사 시술을 받으면 슬리밍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다. 허벅지주사로 불리는 시술도 이러한 방식이다.

허벅지안쪽살 등 지방량이 많은 부위는 상황에 따라 고강도 집속 초음파 리포셀과 바디슈링크를 이용해 13mm의 깊은 지방층부터 6mm와 9mm의 얇은 지방층까지 태워 없애는 방법이 이용되기도 한다.

넓은 범주의 지방을 파괴하기 때문에 지방형 고민 부위에 적합한 시술이다. 지방파괴와 함께 탄력까지 잡아줘 허벅지 등 지방형 고민 부위 개선에 효율적일 수 있다.

셀룰라이트가 심해 살성이 단단하거나 혹은 부종이 심한 상태도 HIFU 원리를 이용해 레이저로 지방층을 태운 뒤 쇼크웨이브 테라피로 시술한다. 조직 내부의 지방과 세포가 변성돼 엉킨 조직을 깨뜨린 뒤 노폐물과 염증을 없애 셀룰라이트제거를 하는 방식.

열을 이용해 안전하게 지방을 파괴하는 방법으로 흉터나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는 점도 셀룰라이트제거에 리포핏이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다. 허벅지주사 역시 안전한 편으로 두 가지 시술을 진행하면 셀룰라이트제거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하지만 리포핏을 이용한 셀룰라이트제거는 열을 이용해 분해하는 방식이어서 비전문가나 검증된 기기가 아니면 화상 등 다양한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다. 검증된 의료 시설을 방문해 허벅지안쪽살 등의 셀룰라이트제거나 허벅지주사 시술을 진행해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김범수 원장은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을 통해 몸매 관리를 시작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그러나 허벅지안쪽살 등 특정 부위는 이러한 개인적인 노력으로 예쁘게 제거하기 힘든 만큼, 의료시설을 방문해 리포핏 시술을 진행하면 아름다운 몸매를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도 커진다"고 조언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