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아이디피부과,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치료 시작엑소좀, 모공축소, 안색•흉터 개선 효과적

아이디피부과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Exosome)을 통한 피부과 시술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엑소좀이란 나노 사이즈 소포체로 다양한 물질을 다른 세포로 전달하는 운반체다. 다양한 물질을 내포해 차세대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디피부과에 따르면 엑소좀 시술은 모공축소, 안색 및 흉터개선 등 전반적인 재생기능에 집중돼 있으며, 여드름 등의 예민한 피부 치료에도 사용 가능하다. 항세포사멸, 상처치유, 피부탄력, 피부발달, 성장인자와 관련된 단백질 200여종도 함유돼 글로벌 시장에서 활용성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시술이 가능해짐에 따라 안티에이징, 피부트러블 등 기존의 시술과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아이디피부과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엑소좀은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0.5%의 고순도 엑소좀만 추출한 뒤 사용해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기존의 울쎄라나 써마지 등 안티에이징 레이저 시술과 함께 엑소좀을 통한 사후관리까지 더해지면 피부 탄력 증대 및 피부 복원 등에 더 우수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것.

아이디피부과는 멀츠社에서 울쎄라 정품팁 사용 최다 병원에게 수여하는 골든레코드를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피부과 전문의로만 구성된 의료진으로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은 차세대 치료제로 항염, 항노화, 세포증식, 가려움증 감소 등의 역할을 하는 mRNA 96종이 함유돼 있다"라며 "기존 울쎄라나 써마지 등의 안티에이징 시술과 결합할 경우 보다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