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울쎄라 대중화 시작"… 아이디피부과, 시술 건수 분석결과 전 연령대 고른 분포30대 비중 전체 36%로 1위… "전년보다 시술 시작 빨라져

피부과에서 울쎄라 시술을 찾는 환자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있다. 동안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10~30대는 물론 70대 이상까지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19일 아이디피부과에 따르면 얼굴리프팅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울쎄라를 시술하는 연령대가 10대부터 70대까지 폭이 다양해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울쎄라 시술 전체 비중에서 20대 8.7%, 30대 36.1%, 40대 33.3%, 50대 18.8%, 60대 이상 2.7% 등 고른 분포를 보였다. 직전년도 울쎄라 시술이 40대에 치중됐던 것과 비교하면 올해는 전 연령층의 고른 상승곡선이 나타난 것.

이 중 30대는 전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해 울쎄라 시술을 시작하는 나이가 전년보다 빨라지고 있음이 확인됐다.

50대부터 70대 이상까지 울쎄라 시술 비중도 지난해 같은 기간은 17.9%에 그쳤지만, 올해는 21.6%로 4%가량 신장했다.

아이디성형외과의 1월부터 4월까지 50대 이상 내원 환자 수가 전년동기 대비 78% 급증한 것과 같은 현상이다. 피부나 외모에 관심을 갖는 시니어층의 미용 병원 방문이 본격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울쎄라는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를 통해 피부 속을 끌어올려 주는 시술이다. 깊은 주름을 포함해 볼이나 광대 등 포괄적인 범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요 부위에 에너지 조절이나 샷 수 분할, 방향 조정 등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비수술 방식으로 회복 기간이 수술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빠르고 일상생활 복귀가 즉각적으로 가능해 전 연령층에서 호응이 높은 것으로 아이디피부과 측은 보고 있다.

아이디피부과는 멀츠(MERZ)에서 울쎄라 정품팁 사용 최다 병원에게 수여하는 골든레코드를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피부과 전문의로만 구성된 의료진을 통해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울쎄라 완벽보장 책임제'와 '울쎄라쿼트로 멤버십'도 진행해 안전하고 개인 맞춤형 시술 환경도 구축했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울쎄라는 비수술이지만, 안면거상 효과를 내는 시술로 무너진 얼굴라인 복구, 이중턱 개선에 효과가 있다"라며 "지난해 40대 환자들의 방문 비중이 높아 치중된 모습이었다면, 올해부터는 다양한 연령층의 환자가 병원을 찾는 비중이 높아졌다. 미용 대중화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모습"이라고 말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