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엑소좀주사, 4세대 스킨부스터 각광… "안티에이징시술과 시너지 효과 높아"

기온이 연일 30도를 넘으면서 평년보다 일찍 여름이 찾아왔다. 여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 장마까지 겹쳐 피부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피부가 손상을 입으면 탄력 감소가 가속돼 노화 역시 빨라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철 자외선 등으로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치료할 때 4세대 스킨부스터로 분류되는 '엑소좀주사'가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킨부스터는 피부를 촉진하는 시술을 의미하며 리쥬란이나 볼빛주사, 팔로가가 대표적인 시술이다.

엑소좀주사는 스킨부스터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시술로 줄기세포 유래 순수 엑소좀을 통해 피부를 케어하는 방식이다. 줄기세포 유래 순수 엑소좀에는 성장인자 5종, 아미노산 18종, 글루타치온 펩타이드 6종, 코엔자임 4종 등 피부 회복과 관련한 다양한 유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엑소좀은 줄기세포 유래 소포체로 다양한 물질을 내포해 차세대 치료제라고도 불린다. 항세포사멸, 피부탄력, 피부발달, 성장인자와 관련된 단백질 200여종도 함유하고 있으며 세포 간 전달, 혈액응고, 노폐물처리 등의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엑소좀주사 시술 시 피부 세포 속 콜라겐이 최대 600% 증가했으며 피부 세포 속 엘라스틴 역시 최대 300% 증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피부 탄력 감소나 푸석한 피부, 거친 피부결, 여드름, 모공축소, 아토피, 잔주름 등에 줄기세포 유래 순수 엑소좀을 사용한 엑소좀주사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엑소좀주사는 항노화, 안티에이징, 피부트러블 등 피부 트러블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줄기세포 관련 치료제로 보면 용이하다.

엑소좀주사의 또 다른 장점은 안티에이징 시술과 함께 하면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탄력 개선(리프팅)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써마지와 시너지 효과가 높다.

써마지는 타이트닝을 줄 수 있는 시술로 고주파 전류를 이용, 조직의 응고로 눈가 및 안면상 주름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최신 장비인 4세대 써마지 장비를 이용한 써마지FLX 시술도 존재한다.

엑소좀주사와 써마지를 결합해 시술 받으면 피부 리프팅 효과는 물론 콜라겐 증대, 트러블 케어 등 피부와 관련된 복합적이고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다만 엑소좀주사나 써마지가격을 보고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어 이 부분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개인에 따라 피부 상태나 지방층의 두께를 포함해 근막 위치 등도 달라 비전문의를 통해 시술 받으면 만족도가 크게 낮아질 수 있으며 오히려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성도 높아진다.

피부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검증된 의료시설에서 시술 받아야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엑소좀주사나 써마지가격 정보가 병원 선택 기준이 되면 위험한 이유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주사는 강력한 피부케어 및 영양공급 등에 효과적이며 써마지 시술과 함께할 경우 확실한 피부 탄력 증대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며 "피부 탄력 감소 및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이 깊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검증된 의료시설에서 엑소좀주사와 써마지를 동시에 진행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희주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