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얼굴주름리프팅, 성형외과에서 하는 방법은?… "최소절개 스마스거상 인기"

동안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피부 노화와 함께 떨어진 탄력은 자연스럽게 되돌리기 어려운 만큼 의학 기술의 도움으로 처진얼굴리프팅을 하려는 것.

성형외과에서 얼굴주름리프팅을 하는 방법은 크게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 최소절개 스마스 거상 등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노화로 늘어진 피부에 의료용 실을 이용해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이중턱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피부리프팅 시 절개 없이 얕은 주름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적용 가능한 시술 방법이다.

다만 실리프팅은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등 노화로 인해 발생한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시술로 어렵다면 안면거상술을 통해서 확실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구레나루를 절개하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 봉합하는 수술 방법이다.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이중턱리프팅, 처진얼굴리프팅 등 대부분의 피부리프팅에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실리프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고 회복 기간도 길어 즉각적인 일상생활 복귀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점을 혼합한 형태의 최소절개 스마스거상도 등장했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안면거상술과 달리 구레나루 1cm 내외만 최소로 절개하는 방식으로 흉터가 적고 회복 기간도 비교적 빠른 편이다.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이중턱리프팅, 처진얼굴리프팅 등 노화로 인해 생긴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인 피부리프팅 수술인 것.

성형외과 시술이나 수술은 전문의 판단에 따라 환자에게 적합한 시술/수술이 다를 수 있다.

수술실명제를 포함해 책임케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이 있어 회복력이 다소 떨어지는 시니어층은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이디성형외과는 수술실명제와 1대1 책임케어도 도입했다.

수술실명제는 수술 당일 환자 이름과 집도의 이름 등이 적힌 팔찌를 환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후 수술방 문 앞에서도 집도의의 이름이 명시돼 수술하는 집도의와 환자 담당 집도의가 동일인물 임을 확인할 수 있다.

책임케어는 수술 이후 과정에서 마취과 전문의, 회복실 간호사, 병동 간호사, 집도의 회진 등 총 4단계의 걸쳐 1대1로 환자를 케어하는 시스템이다. 

수술 후 한 시간 동안이 열이나 폐렴 등 합병증 위험성 및 호흡 곤란 등 부작용 노출위험이 가장 크다는 것을 감안해 안전함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은 전신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부작용 등이 걱정된다면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형외과를 찾는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피부리프팅과 관련한 시술이나 수술을 찾는 환자들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환자 상태에 따라 시술·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음으로 사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방법을 결정해야 얼굴리프팅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