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아이디병원 id뷰티핏 가슴센터, 안전성 극대화… "안전 성형 문화 만들기 시작"
아이디뷰티핏가슴센터

아이디병원에서 운영하는 id뷰티핏 가슴센터가 수술 시작 전부터 이후까지 첨단 기술력을 집대성해 안전한 성형 문화 만들기에 나선다. 이를 위해 대학병원권급 종합검진 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수술 후 정기적 초음파 검진 시스템, 수술실명제 실시 등 안전성과 첨단 기술력을 집대성했다.

22일 id뷰티핏 가슴센터에 따르면 대리수술 논란이나 성형부작용과 관련해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면서 가슴수술 시 환자들의 불안감을 불식시키기 위해 아이디성형외과의 전문화된 인력 배치 및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우선 가슴수술 전 정확한 수술을 위한 초음파 진단을 의무화했다. 해당 검사는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와 분포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효과를 최대로 낼 수 있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데 이용된다. 유방 초음파 검사를 통해 악성종양이나 유방암, 섬유선종, 지방종, 유두종, 물혹 등 악성, 양성 결절을 확인해 안전한 가슴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초음파 검사 시 정확한 검사 결과 측정을 위해 외과 전문의 등 다수의 전문의들이 상태를 직접 확인해 수술 가능 여부 및 가슴확대수술 정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가슴수술 시 문제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수술실명제와 1대1 책임케어 시스템 등도 구축해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다.

수술실명제는 수술 당일 환자 이름과 집도의 이름 등이 적힌 팔찌를 환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환자는 수술방 문 앞에서 집도의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어 수술하는 집도의와 환자 담당 집도의가 동일 인물임을 확인할 수 있다. 대리수술 논란으로 인한 환자들의 불안감을 불식시키려는 의도다.

마취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와 간호사들의 1대1 책임 케어 시스템도 구축했다. 수술 직후 회복실 이동 전까지는 병원에서 상주하는 마취과 전문의가 1대1로 관리하며 회복실과 병동에서 역시 간호사들이 환자와 1대1로 책임 케어를 진행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춘 것.

일반적으로 가슴수술은 전신마취과 동반되기 때문에 수술 직후 1시간가량이 위험성이 가장 높아 골든타임으로도 불린다. 해당 기간 감염이나 호흡곤란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환자에게 치명적인 위험으로 작용할 수 있어 전문화된 인력 배치를 통해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다.

수술 이후에도 가슴 건강을 위한 정기적인 초음파 검진 시스템을 구축해 담당 의료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초음파 검사 중 유방 병변이 발견되면 진공보조 유방생검술(맘토톰 시술)을 진행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한다.

진공보조 유방생검숨이란 바늘을 이용해 유방의 일부분을 잘라 조직을 채취하는 검사로 수동으로 하는 검사보다 진단 결과가 정확해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아 섬유선종 등의 양성 혹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id뷰티핏 가슴센터에서 가슴수술을 받은 환자라면 언제든 내원해 담당 의료진을 통해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id뷰티핏 가슴센터 관계자는 "아이디병원의 가슴 전문 센터 id뷰티핏은 안전한 성형 수술을 위해 수술 전부터 수술 시, 수술 이후까지 전문화된 인력 배치와 첨단 장비 구비를 통해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안전한 결과를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라는 아이디병원의 철학을 중심으로 안전한 가슴성형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희주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