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손흥민 70m 질주 원더골, BBC 선정 '올 시즌 EPL 최고의 순간' 후보로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손흥민이 번리를 상대로 터뜨린 '70m 질주 원더골'이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순간 중 하나로 꼽혔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23일(이하 현지시간) '2019-20 시즌 EPL 최고의 순간' 12개를 선정, 24일까지 팬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고의 순간 12개 가운데 손흥민이 지난해 12월 번리를 상대로 넣은 '70m 질주 원더골'도 포함됐다.

손흥민은 번리와의 EPL 16라운드 경기 중 토트넘 진영에서 공을 잡아 총 71.4m를 전력으로 질주, 6명을 제친 뒤 득점에 성공했다. 드리블 시작부터 득점까지 11초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앞서 BBC는 손흥민의 해당 골을 '올해의 골'로 선정하기도 했다. 또한 '런던 풋볼 어워즈', 영국 스포츠 매체 '스카이 스포츠', '디 애슬레틱' 등도 손흥민의 원더골을 올해의 골로 꼽았다. 또한 토트넘 팬들도 손흥민의 골을 '올해의 골'로 선정했다.

BBC는 "올 시즌은 리그가 중단돼 몇몇 골들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손흥민이 번리전에서 보여준 골은 생생하게 기억에 남는 골"이라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최근 번리전 골에 대해 "지금도 가끔 돌려본다"면서 "드리블 할 때 행운이 많이 따랐다. 동료들이 없었다면 멋진 골을 넣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BBC는 손흥민의 골을 비롯해 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리그 중단 Δ30년 만에 리버풀이 리그 우승을 차지한 순간 Δ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 Δ왓포드의 리버풀 무패 저지 등을 올 시즌 최고의 순간으로 선정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