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오팔세대 성형외과 찾는다"… 얼굴주름리프팅, 성형외과 인기 시술•수술로 급부상

동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오팔세대가 성형외과를 찾는 빈도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성형외과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효과 등에 따라 노년층의 성형외과 방문이 본격화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24일 아이디성형외과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얼굴리프팅 관련 수술/시술은 전년대비 85.5% 급증했다. 직전년도 같은 기간 성장률이 3.6%에 머물렀다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상승곡선이다.

매년 성형외과를 찾는 50대 이상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2018년 대비 2019년 성형외과를 찾은 50대 이상 환자는 전년과 비교해 25% 증가했으며, 올해는 직전년도 대비 66% 수직 성장했다.

기존 노년층과 다른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갖춘 오팔세대가 본격적인 성형외과 방문을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안면거상술과 실리프팅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안면거상술이란 팔자주름리프팅으로 대표되는 성형외과 수술 방법으로 구렛나루를 절개한 뒤 피부를 당겨 고정하고 봉합하는 방식이다. 깊은 주름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해당 방법은 시술이 아닌 수술로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흉터 발생 가능성도 있다.

실리프팅의 경우 의료용 실을 이용해 당겨 고정하는 방법으로 상대적으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시술 비용 역시 안면거상술과 비교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성형외과 리프팅시술에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실리프팅이다. 단 팔자주름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 시에는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오팔세대의 성형외과 방문이 본격화되면서 안면거상술과 실리프팅의 장점을 혼합한 형태의 최소절개 스마스거상법도 등장했다. 근래 성형외과에서 얼굴리프팅이나 처진얼굴리프팅으로 인기가 높은 수술 방법이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구렛나루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하는 방식으로 회복기간이나 흉터가 적고 다음날 메이크업이나 샴푸까지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작은 부위 수술을 통해 팔자주름리프팅을 포함해 처진얼굴리프팅까지 포괄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아이디성형외과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형외과는 20대나 30대가 주로 찾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최근에는 시니어층의 성형외과 방문이 급증하는 추세"라며 "상대적으로 젊은 20대나 30대의 경우 외모를 크게 변화하는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반면 50대 이상 시니어 층은 팔자주름리프팅이나, 리프팅시술 등 동안에 대한 투자를 집중적으로 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