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팔자주름, 노안 문제 '핵심'… 아이디피부과, 리프팅시술 통해 개선 가능

최근 동안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를 찾는 환자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팔자주름이나 늘어진 턱살은 노안의 대표적인 신호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얼굴리프팅이나 리프팅시술 등 피부탄력 증진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피부과 전문의)에 따르면 피부탄력 증대에 주로 이용되는 리프팅시술은 울쎄라나 인모드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시술 장비들은 피부 속에 레이저를 조사해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울쎄라 리프팅시술은 HIFU 기술을 이용해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해 타켓층인 smas층에 에너지를 도달시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팔자주름 생성 원인은 피부 탄력 감소에 따른 근육섬유 퇴화, 위축 그리고 노화 현상으로 인한 콜라겐, 히알루론산 감소다. 울쎄라 리프팅시술은 이러한 피부 속 문제를 직접 겨냥해 치료하는 방법이다. 얼굴리프팅을 기본으로 하는 시술인 만큼 턱살빼는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이디피부과 황종익 원장은 "과거 팔자주름 등의 깊은 주름은 레이저 리프팅시술로는 치료하기 어렵다고 여겨졌었다"라며 "하지만 레이저 리프팅시술 기술이 발전하면서 울쎄라 등의 장비는 깊은 팔자주름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인모드리프팅도 팔자주름이나 턱살빼는법으로 알려진 피부탄력 증대 시술이다. 인모드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가 표피층과 진피층, smas층을 순차적으로 당겨주는 방식의 리프팅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매끄러운 피부결 생성, 타이트닝 및 얼굴리프팅, 피부탄력 증대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소요시간도 상대적으로 짧은 20분 내외이며, 시술 직후 즉각적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울쎄라와 인모드를 혼합해 얼굴리프팅이나 피부탄력 증진을 극대로 끌어내는 시술 방법도 있다. 울쎄라 시술 이후 3개월차에 상태체크 및 인모드 2가지모드와 유지관리를 통해 1년 이상 얼굴리프팅 효과를 유지하는 기술이다. 턱살빼는법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동안 피부과 대표 리프팅시술로도 불린다.

황종익 원장은 "팔자주름이나 턱살빼는법은 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레이저 장비를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고려해 조사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피부해부학적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로 울쎄라나 인모드 등의 얼굴리프팅시술을 받거나 재사용 팁이나 불법 개조 장비를 통해 시술 받으면 볼 꺼짐이나 화상 등 각종 부작용 및 리프팅시술 이후 만족도가 크게 낮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용범진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