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성형외과는 욜디락스 전성시대"… 안면거상술 찾는 노년층 비중 '급증'

욜디락스(65세에서 79세 사이의 젊은 노인 인구)의 경제생활 패턴 활성화가 올해부터 본격화하기 시작하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노년층의 비중도 급증하는 추세다. 욜디락스는 건강과 경제력을 바탕으로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외모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 성형외과 방문에 주저함이 없다는 분석이다.

5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안면거상술이나 미니거상술 등 얼굴리프팅 시술과 수술 건수는 전년과 비교해 85.5% 크게 늘었다. 직전년도 해당 시술과 수술 건수 성장률이 3.6%에 그쳤다는 것과 비교하면 도드라지는 수치다.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50대 이상 환자들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1분기 2018년대비 2019년 성형외과를 찾는 50대 이상 환자들은 직전년도와 비교해 25% 늘었으며, 올해는 같은 기간 60% 넘게 올랐다. 욜디락스 세대들의 관심이 성형외과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아이디병원 측에서 분석한 결과 욜디락스에 포함된 환자들은 안면거상술가격이나 미니거상술, 안면거상술잘하는병원 등 피부 리프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성형외과 주요 환자 군이었던 20대나 30대가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 등 얼굴 전반적인 변화를 선호한다는 것과 비교하면 대조적인 모습이다.

안면거상술은 성형외과에서 팔자주름이나 처진얼굴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구렛나루를 절개한 뒤 피부를 당겨 고정하고 봉합하는 수술법이다.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안면거상술은 시술이 아닌 수술방법으로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흉터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욜디락스의 성형외과 방문이 본격화하기 시작하면서 안면거상술의 단점을 개선한 미니거상술도 등장했다. 미니거상술은 실리프팅과 안면거상술의 장점을 혼합한 형태로 회복기간이나 흉터 발생 가능성이 낮고 효과 역시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디병원에서 진행하는 최소절개 스마스거상도 미니거상술의 일종으로 구렛나루 1cm 내외만 최소 절개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회복기간이나 흉터가 적고 다음날 메이크업이나 샴푸까지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작은 부위 수술을 통해 팔자주름리프팅을 포함해 처진얼굴리프팅까지 포괄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욜디락스 환자군에 포함된 이들이 안면거상술후기나 안면거상술잘하는병원으로 꼽는 의료시설들 대다수가 미니거상술을 이용하기도 한다.

아이디병원 장우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젊어진 노년층을 대표하는 욜디락스의 경제 활동이 본격화하기 시작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의 연령대도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한 안전이 검증된 병원을 통해 안면거상술이나 미니거상술 등을 받으면 동안 외모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다. 다만 안면거상술가격 등 부가적인 기준을 우선시 해 비의료기관을 통해 수술 받으면 각종 부작용 노출 가능성도 높아져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영선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