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임플란트 치주과 전문의 통해 진행해야 안전"아이디치과노원역점 "65세이상 임플란트 보험 적용 가능"

임플란트를 식립해 치아 본연의 기능을 살려주는 치과 치료가 대중화되면서 임플란트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절제를 통한 통증이 동반되기 때문에 65세이상임플라트 치료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란 사람의 턱뼈와 잘 붙는 재료를 이용해 충치나 잇몸병으로 제거된 치아나 사고 혹은 종양 등으로 뼈와 잇몸이 없는 환자에게 치아 기능이 가능한 티타늄 등을 식립하는 방법이다. 연령과 관계 없이 식립 가능해 80세 이상 환자들에게도 적용 가능하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65세이상임플란트 환자를 위해 보다 안전한 식립 방법도 등장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환자 맞춤형 원가이드를 통해 오차 없이 계획된 위치에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잇몸 절개 없이 임플란트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만 작은 구멍을 내어 수술해 통증이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수술 당일 내 음식섭취 등 일상생활도 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기존 임플란트와 비교해 임플란트 개수가 많아도 보다 안정적인 식립이 가능하며, 체력적 부담도 적어 고령층에게 추천할 만하다.

고령 환자들의 경우 임플란트보험 적용으로 경제적 부담도 낮출 수 있다.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시 임플란트 건강보험 대상자로 국민건강보험 지원을 통해 본인 부담금을 30%까지 낮출 수 있다.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시 임플란트보험을 통해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면 경제적, 체력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

다만 65세이상임플란트 환자들은 적재적소에 임플란트 식립이 중요한 만큼 치주과 전문의를 통해 치료받는 것을 권장한다. 치주과 전문의는 치아를 둘러싸고 지지하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질환 치료 및 분석을 연구하는 분야로 잇몸뼈 수술인 임플란트 식립 관리 등도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기 때문.

통상적으로 임플란트치과로 알려진 대다수 병원에서 65세이상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집도의가 치주과 전문의로 보면 용이하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의 역사가 50년 가까이 된 만큼 의료 기술의 발달로 과거와 비교해 안전하며 정확한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등이 등장했다.

65세이상임플란트 치료 시 임플란트보험 여부를 확인해 임플란트치과에서 치주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받으면 경제적, 체력적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도움말. 아이디치과노원역점 이관주 원장(치주과 전문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은다회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