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체형성형 위해 성형외과 찾는다"… 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인기'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체형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성형이 얼굴에 국한되지 않고 지방흡입 등 체형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것.

12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지방흡입이나 팔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 체형 성형을 찾은 여성은 전년 동기 대비 55.5% 증가했으며, 남성들 역시 이 기간 60% 급증했다. 성별에 관계없이 성형외과를 찾아 체형성형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체형성형 증가 원인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기술적 발전을 통한 부작용 감소, 성형외과 인식 개선 등을 이유로 꼽았다.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외과 전문의)은 "외모에 대한 변화뿐만 아니라 체형에 대한 관리 역시 의료기관을 통해 해결하려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과거와 비교해 요요 현상이나 흉터 발생 등 부작용이 크게 감소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방흡입은 지방세포와 타 조직을 깔끔하게 분리해 순수지방을 최대한 제거하면서도 출혈량과 손상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출혈량과 조직 손상이 적을수록 부기가 없어 회복 속도가 빠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에 대한 기술적 진보가 이뤄지면서 지방은 많이 제거하면서도 출혈량은 적은 ‘시크릿메이드 지방흡입’ 방식이 등장했다. 해당 수술 방식은 팔지방흡입이나 미니지방흡입에도 적용 가능하다.

핸드메이드방식과 기계식, 전동보조방식을 혼합한 형태의 지방흡입도 가능하다.

핸드메이드 방식(SAL 방식)은 섬세한 라인을 잡기 위해 이용되며 기계식, 전동보조방식(PAL 방식)은 넓은 부분을 빠르게 대용량으로 뽑는 방식이다. 이러한 형태를 혼합한 형태의 지방흡입은 섬유부의, 지방의 양, 민감도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진행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법이다.

이전에는 의료진의 숙련도 및 기술적 최적화가 이뤄지지 않아 동시에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이러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지방흡입이 가능해진 것. 해당 방법의 지방흡입은 팔지방흡입이나 복부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하다.

지방흡입 시 작은 부위의 선택적 미니지방흡입도 가능해졌다. 포인트 지흡이라고 불리는 미니지방흡입은 몸의 밸런스를 망치는 한 뼘 정도의 세밀한 부위만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몸매 관리를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균형 잡힌 몸매를 희망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지방흡입 방법이기도 하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지방흡입 시 복부지방흡입가격 등에 따라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단순 복부지방흡입가격 등 부가적인 부분에 의존할 경우 셀룰라이트 생성이나 흉터, 부기 지속, 피부 처짐 등의 부작용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

복부지방흡입가격 등의 정보보단 지방흡입 이후 바디슈링크나 고주파레이저 등 사후 관리 등을 통해 빠른 회복이나 피부 재생까지 관리해주는 병원을 찾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지방흡입은 정확한 수치를 바탕으로 몸의 균형감을 헤치지 않는 한도에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팔지방흡입이나 미니지방흡입 등은 구체적으로 의료진과 상담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복부지방흡입가격 등 가격 정보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은다회 기자  by7101@idhospital.com

<저작권자 © 미어캣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